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테네여행> 아테네국제공항 라운지 및 아테네-소피아(불가리아)Aegeanair탑승후기

해외여행

by 원더박 2019. 6. 23. 19:47

본문

이번 포스팅은 아테네 공항의 Aegeanair 및 Star alliance의 비즈니스라운지 와 Aegeanair 탑승후기를 공유드리겠습니다.

먼저 에게항공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에게항공은 아테네공항을 허브공항으로 하여, 그리스를 대표하는 항공사이며,

한국의 아시아나 항공이 속해 있는 스타얼라이언스의 멤버이기도 합니다

2013년 에게항공은 올림픽항공을 인수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인수 금액7,200만 유로입니다.

올림픽에어(Olympic Air)역시 그리스의 대표적 항공사로 국영기업이었다가,

서브프라임의 여파로 2009년 투자회사 Marfin에 인수되었다가, 최종적으로 에게항공으로 인수되게 되었습니다.

아테네항공은 세 곳의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Skyserv, Goldair Handling, Star Alliance라운지입니다.

각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항공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스의 대표 항공사인 에게항공이 스타얼라이언스의 멤버인 관계로,

아테네 공항에서 제일 넓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운지는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입니다.

 

 

아래의 간판을 보시면 스타얼라이언스의 멤버들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7번째 순서에 아시아나항공이 있네요^^

에게항공 라운지 입구입니다.

Aegean는 "에게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인지 제 눈에는 로고가 바다위에 떠오른 태양과 그 앞을 날고 있는 갈매기 형상과 같습니다.

라운지에서 제일 먼저 눈에 띈 것은 커피머신입니다.

네스프레소의 돌체 구스타의 일종으로 원하는 커피의 캡슐을 넣어서 레버를 당기면, 커피가 나옵니다!!

진한 거피의 향이, 새벽에 도착한 공항까지의 피로를 날려주는 것 같습니다.

 

역시 유럽이라는 느낌으로, 다양한 견과류와 말린 과일 등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신선한 과일과 채소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종 빵과 샌드위치 치즈, 햄도 이용객의 허기를 채우기 위해서 서비스되고 있어요~~

아래의 사진처럼 5종류의 각각 다른 햄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오리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이라고 합니다.

각자 물론 취향이 있을 듯 합니다만, 제 취향은 돼지고기 햄이었습니다ㅋㅋㅋ

치즈역시 몇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만...

제가 치즈는 좀 문외한 인지라 이름을 적지 못해 죄송합니다.

음료 냉장고도 딸로 준비되어 있으며, 생수, 탄산수, 탄산음료, 각종 주스와 맥주등이 있어요

또한 과일을 살포시 얹은 요거트, 1회용 과일 패키지, 시리얼과 요거트 생과일 주스 등도 있어요.

과일들은 무척이나 신선해 보입니다.

바르샤바쇼팽공항, 이스탄불 아타튀르크 공항에는 못 미치지만,

적지 않은 수의 위스키와 그리스 전통 술이 여행을 떠나는 분들에게는 여행에 대한 셀럼을 돋우고,

여행을 마친 지친 여행객들에게는 한 숨 돌릴 여유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동하는 구간은 아테네-불가리아 소피아 입니다.

제가 이용한 항공편은 Aegean A981 / A320 Narrowbody입니다.

Standard 3-3 Layout

기내식은 제공되지 않으며, 전원 콘센트 및 엔터테이먼트 역시 제공되지 않습니다.

비록 국가간 이동하는 항공편이긴 하지만,

국내의 저가 항공과 다를바없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가격은 국가간 이동인 만큼 가격이 무조건 적으로 저렴하지 않습니다.

좌석은 아래의 사진처럼 3-3라인이며, 한국의 아시아나 및 대한항공과는 다르게,

좌석은 인조가죽시트입니다.

항공편 안내에서는 기내식이 없다고 했는데, 아래의 사진처럼 간단한 기내식이 제공되었습니다.

초코바와 아주 간단한 샌드위치와 커피입니다.

하지만 충분한 요기는 됩니다^^

아테네 공항의 에게항공 라운지는 시설 및 제공되는 음식 모두 만족스러운 수준이며,

혹시 긴 시간을 대기해야 하는 경우, 효울적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발칸반도를 여행하는 고객은 #Aegeanairline 에게항공을 자주 이용하시게 됩니다.

비록 비행기 기종은 상대적으로 작긴 하지만, 그래도 유럽에서 괜찮은 항공사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으니,

마음편히 이용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점 등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요~

아테네의 다른글도 아래와 같이 공유하여 드리니 여행하실 분들은 참조하세요.

관련글 더보기